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35%, 영업이익 5% 증가

[아이티데일리]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는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2022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 전 분기 대비 10% 늘어난 1조8,223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 전 분기 대비 8% 증가한 1,710억 원이며, 영업이익률은 9.4%다.

먼저 2022년 2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9,307억 원으로 집계됐다.

톡비즈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4,532억 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톡비즈 광고형 매출은 경기 침체 영향에도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했고,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톡비즈 거래형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다.

포털비즈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0%,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한 1,024억 원이다. 플랫폼 기타 부문 매출은 이동 수요 회복 및 ‘카카오페이’의 안정적인 수익 확대에 따라 전 분기 대비 21%,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3,751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 2분기 실적요약 (단위 : 십억 원)

2022년 2분기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6%,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8,917억 원이다.

스토리 매출은 엔화 약세에 따른 매출 감소 효과 등으로 전 분기 대비 5%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한 2,276억 원을 기록했다. 뮤직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2,093억 원이며, 미디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57%,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1,180억 원이다. 게임 매출은 3,368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37%,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오딘’의 대만 매출과 ‘우마무스메:프리티 더비’의 신규 출시 효과가 반영된 결과다.

2022년 2분기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11%, 전년 동기 대비 39% 늘어난 1조 6,513억 원이다. 글로벌 콘텐츠 사업 확대 등으로 인한 마케팅 투자 등이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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