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인 플로우 스케줄 관리, 실시간 전체 플로우 모니터링 등 지원

빅아이디언의 노코드 기반 데이터 수집 솔루션 BIS 화면
빅아이디언의 노코드 기반 데이터 수집 솔루션 BIS 화면

[아이티데일리] 빅아이디언은 노코드(No-Code) 기반의 데이터 수집·적재 솔루션 ‘BIS(Bigidean Ingest Solution)’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BIS는 오픈소스 데이터플로우 엔진 ‘나이파이(NiFi)’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수집 솔루션을 컨테이너 형태로 통합한 제품이다. 서버 및 클라우드, 빅데이터와 연동 가능한 데이터 플로우(DB to Hive, Hive to HDFS, AWS to HDFS, OpenAPI to HDFS) 생성 및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플로우마다 직관적인 실행 스케줄 관리가 가능하고, 전체 플로우 상태 및 일/시간당 수집 데이터 처리 추이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빅아이디언은 다년간의 빅데이터 구축 및 수집 개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BIS를 통해 개발자가 부족한 기업들이 복잡한 데이터 수집 플로우를 손쉽고 빠르게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빅아이디언 곽상민 대표는 “BIS 도입 시 1년간 신규 수집 방식 무상 업그레이드를 지원해, 기본 제공 서비스 이외에도 고객의 다양한 데이터 수집 개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빅아이디언은 기존 자사 빅데이터 플랫폼 ‘BDP’의 커뮤니티 버전인 ‘BDP CE’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