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특허 기술이전 통해 다양한 컨텍스트 정보 공유 시스템 개발

몬데인컨설팅이 산업통상자원부, 삼성전자에서 주관하는 2022년 기술나눔사업에 선정됐다.
몬데인컨설팅이 산업통상자원부, 삼성전자에서 주관하는 2022년 기술나눔사업에 선정됐다.

[아이티데일리] 초기 스타트업 전문 컴퍼니빌더 몬데인컨설팅(대표 임명철)은 산업통상자원부, 삼성전자에서 주관하는 2022년 기술나눔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기술나눔 사업은 중소견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 및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대기업이 보유한 특허기술을 핵심기술능력과 사업화능력을 평가해 무상 이전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기술개발을 위한 자금, 인력에 한계를 가진 중소기업들이 대상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몬데인컨설팅은 삼성전자에서 보유하고 있던 특허(컨텍스트 정보를 이용한 콘텐트 공유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기술이전을 통해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컨텍스트 정보 공유 시스템 개발의 초석을 다질 예정이다.

임명철 대표는 “최근 스타트업들을 위한 정보는 공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하고 많아졌다. 이런 정보의 바다에서 기업들에게 도움 되는 맞춤형 정보를 찾고 제대로 소비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이 되었기에 본 기술을 이용한 정보 제공 시스템을 개발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