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콘텐츠·이벤트 공간…비대면 도입 상담 위한 영업 라운지 공간 제공

다우기술이 새로운 고객 경험 가치 제공을 위해  ‘다우오피스 메타버스 라운지’를 오픈했다.
다우기술이 새로운 고객 경험 가치 제공을 위해  ‘다우오피스 메타버스 라운지’를 오픈했다.

[아이티데일리]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와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를 결합해 ‘다우오피스 메타버스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다우기술은 고객 소통의 접점을 찾고자 기존 전화, 이메일, 채팅 서비스에서 나아가 새로운 고객 경험 가치 제공을 위해 메타버스 공간을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다우오피스 메타버스 라운지’는 고객 간 접점 공간을 메타버스 플랫폼 위에 구현해 이곳을 고객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찾을 수 있는 장소로 활용할 예정이다. 

‘다우오피스 메타버스 라운지’는 1층 ‘콘텐츠 라운지’와 2층 ‘영업 라운지’, 총 2개층으로 구성돼 있다.

1층 ‘콘텐츠 라운지’는 처음 메타버스 라운지에 입장해 다우오피스를 접한 고객들을 위해 다우오피스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이 공간은 △다우오피스 소개 자료, 업무 플랫폼 서비스 비교 자료, 고객 사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필수 확인 자료 존’ △다우오피스 공식 소셜 미디어를 둘러볼 수 있는 ‘SNS 홍보 존’ △영상으로 다우오피스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영상 자료 존’ 등으로 형성돼 있다. 

1층 ‘콘텐츠 라운지’를 둘러본 뒤 자세한 도입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은 2층 ‘비대면 영업 라운지’로 이동할 수 있다. 2층에서는 사전 상담 예약을 통해 방문한 고객들이 실제 다우오피스 영업 담당자와 비대면 도입 상담을 진행하는 ‘고객 미팅 회의실’이 마련돼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도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 웨비나 진행 시 단순히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아닌, 실제 메타버스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하며 참여할 수 있도록 100석 규모의 콘퍼런스 홀이 제공된다.

다우오피스 마케팅팀 담당자는 “‘다우오피스 메타버스 라운지’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소통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새로운 경험 가치를 제공하고자 시도됐다”며, “현재는 신규 고객들에게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도입 상담을 진행하기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지만, 앞으로 기존 고객을 위한 고객 지원 센터로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