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데이터센터 입주 통해 인공지능 기술력을 알리는 데 집중할 것”

광주광역시 AI 데이터센터에 SQuAD2.0, GLUE에서 상위권으로 입상한 투디지트가 입주했다. 
광주광역시 AI 데이터센터에 SQuAD2.0, GLUE에서 상위권으로 입상한 투디지트가 입주했다. 

[아이티데일리] 투디지트(대표 박석준)는 광주광역시 AI 데이터센터에 새롭게 입주했다고 6일 밝혔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4월 인공지능산업융합단과 ‘광주 AI 스타트업 수출 기업화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43개 기업 및 과제를 선정하고 창업기업의 외연 확장과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을 펼친다. AI 산업의 활성화와 글로벌 선도도시 도약을 위해 AI 시제품 제작 및 고도화 지원 사업을 펼쳐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고, 스타트업의 AI 제품·서비스 제작과 비즈니스 모델 발굴 지원을 통해 광주 AI 비즈니스 생태계 활성화 및 지역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AI 데이터센터는 첨단 3지구 중심의 AI 클러스터 조성 및 AI 창업과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해 AI 인재 양성을 적극 추진한다. AI 관련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AI 창업 교육 진행과 인공지능 기술 기반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이 아이디어를 구현해 사업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 또한 진행된다.

AI 데이터센터에 새롭게 입주한 투디지트는 광주AI협약기업으로서 협약 지원을 통해 글로벌 최고 AI 팀이 365일간 경쟁하는 ‘SQuAD2.0(미국 스탠퍼드 대학이 주최하는 기계 독해 대회)’에 참가해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등을 제치고 7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구글 딥마인드(DeepMind)와 뉴욕대, 워싱턴대가 주최한 AI 문해력 자연어 평가 대회 ‘GLUE’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AI를 뛰어넘는 14위를 기록하며 상위권 입상을 기록했다.

이번 광주광역시 AI 데이터센터 입주에 관련해 투디지트 박석준 대표는 “근래 ‘SQuAD2.0’, ‘GLUE’에서 상위권에 입상해 글로벌적 성과를 이루었다. 이에 더불어 광주광역시 AI 데이터센터에서도 성과를 이뤄 우리나라 AI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집중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