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협업 기능 추가된 ‘슬랙 허들’… 디지털HQ ‘거브슬랙’도 출시 예정

슬랙이 ‘슬랙 허들’의 새로운 추가 협업 기능을 발표했다.
슬랙이 ‘슬랙 허들’의 새로운 추가 협업 기능을 발표했다.

[아이티데일리] 기업용 메시징 플랫폼 슬랙(대표 스튜어트)이 지난 22일(뉴욕 현지 시간) 업무의 미래(future of Work)에 대해 논의하는 연례 콘퍼런스 ‘슬랙 프론티어스(Slack Frontiers)’를 개최했다.

이번 ‘슬랙 프론티어스’에서 슬랙은 자사 음성 대화 기능인 ‘슬랙 허들’의 새로운 추가 협업 기능을 발표했다. 신규 기능은 분산된 팀이 바로 ‘슬랙’으로 연결되고 문제를 해결하며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슬랙 허들’의 새로운 기능은 △클릭 한 번으로 이용하는 비디오 기능 △여러 사용자 간의 화면 공유 △자동으로 채널에 저장되는 메시지 스레드 △좋아하는 이모티콘, 반응 및 스티커로 채울 수 있는 공간 △팝업 창으로 멀티태스킹 지원 등이다.

또한 슬랙은 정부 기관이 협업툴을 사용할 때 엄격한 정부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안전한 디지털HQ ‘거브슬랙(GovSlack)’도 미국 전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부기관 특성상 데이터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엄격한 정부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이에 슬랙은 ‘거브슬랙’을 사용하는 정부기관 및 정부기관과 협업하는 팀이 디지털 HQ에서 보안 및 규정을 준수하며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거브슬랙’의 주요 기능은 △주요 정부기관의 보안 기준을 준수하도록 구축 △AWS 거브클라우드(GovCloud) 데이터센터에서 실행 △슬랙 커넥트(Slack Connect)를 통해 다른 거브슬랙을 사용하는 외부 조직과 협업 가능 △규모에 맞는 권한 및 접근 제어 가능 △DLP, 이디스커버리 앱(eDiscovery apps) 등 선별된 애플리케이션 디렉토리 등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