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를 활용한 자금세탁방지 컴플라이언스 서비스 및 방법론 소개

[아이티데일리] 국내 AML 서비스 1위 기업인 지티원(대표 이수용)은 지난 15일 오후 2시부터 열린 네이버클라우드 주관 ‘핀테크 개발사 초청 세미나’에서 ‘클라우드를 활용한 컴플라이언스 지원’이라는 주제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티원은 지난 15일 네이버 클라우드가 주관하는 ‘핀테크 개발사 초청 세미나’에서 ‘클라우드를 활용한 컴플라이언스 지원’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지티원은 지난 15일 네이버 클라우드가 주관하는 ‘핀테크 개발사 초청 세미나’에서 ‘클라우드를 활용한 컴플라이언스 지원’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번 ‘핀테크 개발사 초청 세미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클라우드가 오프라인으로 진행했으며 △네이버클라우드 금융 클라우드 및 핀테크 서비스 △하이픈 데이터 마켓과 네이버클라우드 협업 사례 △쿠버네티스 기반의 MSA 아키텍쳐 △클라우드를 활용한 AML서비스 등 총 4개의 주제 발표가 있었다.

이날 강연에서 지티원 이연근 컨설턴트는 클라우드 상에서의 워치 리스트 필터링, 위험 평가, 트랜잭션 모니터링 시나리오 관리 등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SaaS 자금세탁방지 서비스(AMLXpress)를 소개하고 자금세탁방지 컴플라이언스를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은 물론 데모를 시연해 참석한 핀테크 개발사 관계자들에게 실무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지티원 이수용 대표는 “지티원의 AML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자금세탁방지 시스템을 사내에 구축하지 않고서도 서비스 사용료 기반으로 자금세탁방지 규정을 준수할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IT 시스템을 직접 구매 및 운영 관리하지 않아도 돼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밝히고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SaaS 클라우드 기반의 자금세탁방지 서비스를 시작하고 나서 많은 핀테크 기업들의 많은 관심이 지속되고 있어 저변 확대를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AMLXpress 솔루션을 신규로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2개월 간 상품을 무상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서 신청 가능하며, 프로모션 솔루션의 신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지티원의 클라우드 기반 자금세탁방지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