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카테고리 70위권 진입…누적중개액 2000억 원 달성에 이어 꾸준한 성장세 기록

구글플레이 금융관련 앱 중 인슈어테크 앱 TOP 4 순위 (출처: 아이지넷)
구글플레이 금융관련 앱 중 인슈어테크 앱 TOP 4 순위 (출처: 아이지넷)

[아이티데일리] AI 기반 보험 서비스 플랫폼 ‘보닥’이 인슈어테크 분야의 앱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했다.

아이지넷(대표 김창균)은 자사의 ‘보닥’이 구글플레이 내 5월 한 달 간 인슈어테크 분야 1위를 수성한 데 이어, 금융 관련 앱 중 다운로드 순위 70위 권에 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A사가 집계한 애플리케이션 랭킹은 신규 다운로드 숫자나 월간 이용자수(MAU)와 같은 직접적인 고객 행동을 바탕으로한 종합적 유저 선호도를 반영한 결과다. 관계자는 월간 이용자 수나 사용자 재방문율(리텐션) 또한 높아, 모든 지표에서 ‘보닥’이 인슈어테크 분야 1위를 가리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지넷 김지태 부사장은 “다양한 자료에서 자사의 ‘보닥’이 업계 1위라는 결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최근 2,000억 원에 달하는 누적중개액으로 매출 실적과 규모를 증명했다면, 이번에는 다운로드 순위로 대중적 인지도와 선호를 확인하게 됐다”며, “인슈어테크 No.1으로서 보다 정교한 서비스 개발은 물론, 관련 시장 확대와 성장에 대해서도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지넷은 오는 3분기 ‘보닥 4.0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UI/UX 전면 개편으로 사용자 친화적 환경과 AI 엔진 고도화를 단행해 독보적 1위 앱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