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과 품질 고도화로 고객에게 보답…글로벌 기술혁신기업 선도 추진

위세아이텍 고운산 제품개발센터장이 제품개발센터의 전략목표를 소개하고 있다.
위세아이텍 고운산 제품개발센터장이 제품개발센터의 전략목표를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기술 역량 강화와 제품 고도화를 추진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전통적 설치 방식의 SW 제공 환경에서 벗어나 산업과 기술 간의 융복합,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전환, 신기술 접목 등 변화하는 IT 환경과 비즈니스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제품 개발 속도와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제품개발센터를 신설했다. 각 사업부에 흩어져 있던 제품개발 조직을 센터로 통합해 제품별 융합과 협업을 촉진하고, 통합 헬프데스크(Help Desk)를 운영해 유연성과 신속성을 겸비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제품개발과 별도로 AI 핵심 기술 선도와 국책 연구개발과제 수행을 위해 연구소 내 AI 관련 전문 인원을 대거 확충했다. 올해 상반기 △국가마우스표현형분석사업단의 전임상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이에 기반한 병리/영상 분석 시스템 구축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제조 품질관리를 위한 자율실행학습 기술 개발 △한국산업기술평가원의 AI 기반 엔지니어링 설계정보 디지털 변환·추출 기술 개발 등 다수의 AI 관련 국책과제에 선정돼 연구를 진행 중이다.

위세아이텍 고운산 제품개발센터장은 “많은 기업이 AI 및 빅데이터 활용, 그리고 클라우드로의 전환과 같은 디지털 혁신의 흐름에 동참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이러한 도전에 발맞춰 위세아이텍도 제품개발센터를 출범하는 등의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부단한 기술혁신을 통해 최고의 품질로 고객에게 보답하는 AI와 빅데이터 선두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