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스트로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통해 배치자동화 · 재해복구자동화 서비스 제공

[아이티데일리]자동화 및 복제 솔루션 개발업체인 한국비씨피솔루션즈는 최근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사 사옥에서 클라우드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 플랫폼 전문기업 오케스트로와 클라우드 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국비씨피솔루션즈는 최근 오케스트로와 클라우드 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 체결 후 한국비씨피솔루션즈 최민규 대표(가운데)를 비롯해 두 회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비씨피솔루션즈는 최근 오케스트로와 클라우드 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 체결 후 한국비씨피솔루션즈 최민규 대표(가운데)를 비롯해 두 회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한국비씨피솔루션즈는 자사 배치자동화(BCF_BA), 재해복구자동화(BCF_DA) 서비스를 오케스트로의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SaaS환경)를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두 회사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다양성과 기능성 확보를 위해 계속해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IaaS, PaaS시스템에 적용된 배치자동화(BCF_BA), 재해복구자동화 솔루션(BCF_DA)을 SaaS화 하고 있는 한국비씨피솔루션즈는 이번 협약으로 공공시장 판매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CSAP(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 획득에 대한 오케스트로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계획이다.

오케스트로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 공공시장에서 SaaS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인증인 CSAP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 오케스트로는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과 구축 운영 및 관리, DevOps, MLOps, AIOps 등 종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으로 회사 설립 이후 수많은 공공, 금융, 민간 고객사에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수행해왔다.

김민준 오케스트로 대표는 “이번 MOU로 오케스트로의 경험과 한국비씨피솔루션즈의 서비스가 결합돼 클라우드 서비스의 확장 및 운영에 있어 새로운 이정표가 세워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민규 한국비씨피솔루션즈 대표는 “클라우드 SaaS 서비스는 확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로 한국비씨피솔루션즈는 고객을 위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오케스트로의 클라우드 운영 관리 노하우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양사의 상호 협력이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하고 있는 클라우드 사업에서 다양한 기회를 창출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쉽게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