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사내 학습지원시스템 확대 개편…160여 개 교육과정 개설

[아이티데일리] NHN(대표 정우진)은 새로운 사내 교육 플랫폼을 선보이고 직원의 성장 및 역량 강화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사내 교육 플랫폼 ‘딥 캠퍼스’ 메인 화면 (제공: NHN)
사내 교육 플랫폼 ‘딥 캠퍼스’ 메인 화면 (제공: NHN)

NHN은 기존 임직원 학습지원시스템(LMS)을 확대 개편한 사내 교육 플랫폼 ‘딥 캠퍼스(DEEP CAMPUS)’를 오픈했다. ‘딥 캠퍼스’는 사내외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고, 임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필요한 교육 과정을 찾아 수강할 수 있게 구현됐다.

NHN은 지난해 진행한 사내 교육 관련 서베이를 통해 △실무 역량 교육 다양화 △외부 교육 큐레이션 △복잡한 교육 과정 개선 △정보 공유 문화 조성 등에 대한 직원들의 수요를 확인했다. ‘딥 캠퍼스’는 이러한 의견을 반영해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간편한 수강 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딥 캠퍼스’에는 현재 기술, 디자인, 기획·마케팅, 경영·전략 등 7개 카테고리 아래 160 여개의 교육 과정이 개설돼 있다. 또한동료들과 함께 스터디할 수 있는 소셜러닝 기능도 제공한다. 직원들은 ‘딥 캠퍼스’에서 소셜러닝을 간편하게 개설, 참여할 수 있으며, 러닝 참여 시 필요한 학습용 도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NHN 컬처팀 이해린 팀장은 “기존 사내 교육 프로그램에 더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개인에게 필요한 교육 과정을 손쉽게 경험하고 업무 역량을 키울 수 있게 지원하고자 ‘딥 캠퍼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직원 개인의 성장과 그로 인한 행복이 회사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ESG 경영 아래 성장 지원 제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