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2천만 회원 데이터로 정교한 타깃 맞춤 광고 집행 가능

[아이티데일리]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는 마케팅 캠페인을 지원하는 크로스마케팅플랫폼 ‘콜라비(ColLAB)’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크로스마케팅플랫폼 ‘콜라비’를 출시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크로스마케팅플랫폼 ‘콜라비’를 출시했다. 

‘콜라비’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다년간 쌓아온 제휴 서비스 영업력과 메시징 커뮤니케이션 업무 노하우를 결합해 탄생한 제3자 타깃 메시지 광고 플랫폼이다. 국내 멤버십 기업들이 개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 기반의 광고 및 마케팅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크로스마케팅플랫폼(CMP)의 기능을 제공한다.

‘콜라비’ 서비스는 콜라비와 제휴된 멤버십 중 최적의 타깃 데이터를 선택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광고 캠페인 전 과정을 디지털화해 편리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 학습관리시스템(LMS),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MMS) 등 모든 메시지 형식의 모바일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크로스마케팅플랫폼 ‘콜라비’를 출시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크로스마케팅플랫폼 ‘콜라비’를 출시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현재 자사가 운영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 씨제이원(CJONE)을 비롯해 통신사, 카드사, 포인트 멤버십 등 국내 대표 기업들의 총 1억 2천만 회원을 대상으로 한 타기팅이 ‘콜라비’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클릭률, 구매 전환율과 같은 결과를 제공하는 대시보드 및 리포트 기능과 AI 기반 고객 매칭 캠페인 추천 등 고도화된 기능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남승우 클라우드메시징 팀장은 “콜라비가 제공하는 정교한 타기팅 기반의 마케팅 서비스로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혜택과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며 “기존의 광고 플랫폼을 넘어서 다양한 기업들이 함께 협력해 나가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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