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계열사 운영 고객센터 인프라, 클라우드로 전환

LG유플러스 직원이 LG CNS와 함께 구축한 FCC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직원이 LG CNS와 함께 구축한 FCC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는 모습.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LG CNS(대표 김영섭)와 KB금융그룹의 ‘고객센터(FCC, Future Contact Center) 콜인프라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KB금융그룹의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푸르덴셜생명,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 8개 계열사가 각각 운영하고 있는 고객센터 인프라와 음성텍스트변환·텍스트분석(STT/TA) 시스템을 ‘KB 원클라우드(One-Cloud)’ 기반 FCC 인프라로 구축하는 것이다.

이번 사업은 그룹 내 표준 클라우드를 구축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계열사 간 끊김 없는(Seamless) 서비스를 구현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LG유플러스와 LG CNS는 클라우드 기반의 미래형 컨택센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음성과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 개발 및 인프라 구축을 2023년 6월까지 진행하며, 2026년까지 약 5년 동안 서비스 운영을 맡는다.

LG유플러스 측은 “KB금융그룹의 성공적인 FCC 콜인프라 구축에 LG그룹의 전문역량을 활용하겠다”며, “금융권을 시작으로 여러 산업군에 AICC 및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도록 사업과 기술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