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M 분야 최초 암호모듈 자체 개발 이어, 국정원 검증필 획득

파수닷컴(대표 조규곤, www.fasoo.com)은 28일 DRM 분야에서는 최초로 자체 개발한 암호모듈로 국가정보원(이하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필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부터 국가정보원이 확대 시행하고 있는 '암호기능 구현 정보보호제품 대상 상용 암호모듈 검증 정책'에 따라, 국가/공공기관에 공급되는 모든 정보보호제품은 국정원에서 검증한 암호모듈 탑재가 의무화 됐다.

파수닷컴은 DRM 분야 최초로 자체 암호모듈인 '파수 크립토 V1.0(Fasoo Crypto V1.0)'를 개발하고 올해 4월 첫 검증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 9일 국정원 검증필을 획득했다.

자체 개발 암호모듈의 국정원 검증필 획득은 DRM 분야에서는 처음 달성된 사례로, 대부분 DRM 업체들이 타사 검증필 암호모듈을 구매하여 탑재하는 데 반해, 파수닷컴은 자사 DRM 솔루션에 최적화되게 개발한 암호모듈로 검증필을 획득하여 자사 제품에 탑재하는 데 성공함으로써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였다.

파수닷컴 CTO를 맡고 있는 안혜연 부사장은 "자체 개발을 통해 KS 표준에 부합하는 수준 높은 행정정보보호용 암호모듈을 보유하게 되었을 뿐 아니라, 국내외에서 공인된 알고리즘 표준을 적용한 암호모듈 검증을 통해, 자사 DRM 제품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