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로상 부문 ‘정부정보화협의회상’ 수상

[아이티데일리] 전자문서 솔루션 대표기업 엠투소프트(대표 전승민)는 지난달 26일 코엑스 그랜드 볼륨에서 진행된 제18회 공공솔루션마켓에서 엠투소프트의 전자문서 솔루션 “크로닉스 스마트 폼” 제품과 고객 적용사례를 소개했다.

엠투소프트는 최근 코엑스 그랜드 볼륨에서 진행된 제18회 공공솔루션마켓에서 전자문서 솔루션 ‘크로닉스 스마트 폼을 소개하고 적용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사진은 엠투소프트의 부스 모습.
엠투소프트는 최근 코엑스 그랜드 볼륨에서 진행된 제18회 공공솔루션마켓에서 전자문서 솔루션 ‘크로닉스 스마트 폼을 소개하고 적용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사진은 엠투소프트의 부스 모습.

제품 전시 부스를 설치한 엠투소프트는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상세히 소개했으며, 오후에는 성공적인 페이퍼리스 사업 실현을 위한 전자문서 솔루션과 구축사례하라는 주제로 유용준 이사가 발표도 진행했다.

엠투소프트는 공공솔루션마켓 공로상 부문에서 정부정보화협의회상도 수상했다.

엠투소프트의 ‘크로닉스 스마트 폼’은 기존에 종이 인쇄 양식으로 진행되던 가입, 청약, 계약과 같은 업무를 종이 없이 컴퓨터, 테블릿, 스마트 폰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전자문서 시스템을 구축하는 제품이다.

전자문서 서식 개발자는 워드프로세서와 같은 편리한 유저인터페이스를 이용해서 마우스 드래그앤 드롭으로 효율성 높게 개발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HTML5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해 다양한 OS, 웹 브라우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쉽고 편리하게 전자문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크로닉스 스마트 폼’은 사용자의 입력 순서에 맞추어 다음 입력 항목의 자동 표시, 필수 입력항목 표시, 조건에 따른 입력항목의 활성/비활성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대용량 페이지 문서의 경우에도 네트워크 부하 없이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엠투소프트는 ‘크로닉스 스마트 폼’의 이와 같은 기능과 특징을 활용해 전자문서 시스템을 구축한 국민연금공단의 터치 스크린 기반 스마트 고객응대 시스템, 고용노동부의 스마트 고용센터 시스템,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지능형 건강검진 시스템, 삼성전자의 출입신청 전자문서 시스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영유아검진 전자문서 시스템 등의 구축 사례를 소개했으며, 특히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영유아검진 전자문서 시스템의 경우,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 입력 및 점자 출력이 가능한 전자점자문서 서비스를 구축하여 소프트웨어 접근성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