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ECM Conference Fall 2009' 참가

핸디소프트(대표 윤문섭 www.handysoft.co.kr)는 'KM&ECM Conference Fall 2009'에서 새로운 관점의 지식 관리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24일 개최되는 'KM&ECM Conference Fall 2009'는 국내 최대의 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지식관리시스템), EDMS(Electronic Document Management System; 전자문서관리시스템), ECM(Enterprise Contents Management; 기업콘텐츠관리) 분야의 컨퍼런스다.

핸디소프트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기존 지식의 업무 적용율을 평가하여 업무 성과 관리로 연계시키는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ISO 지침, 업무 편람, 또는 업무 매뉴얼 같은 지식을 시스템으로 확인하고 통계를 제공해 관리자가 객관적인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그 내용의 핵심이다.

이와 더불어 핸디소프트는 콘텐츠 관점의 지식에 대한 개념을 소개한다. 지식 등록을 프로세스화 하여 관리하는 방안과 함께 업무 프로세스와 내부통제 등 새로운 관점에서 지식 정보를 도출하여 업무 생산성의 성과 관리와 연계시키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전략이다.

지식 등록의 프로세스화 부분에서는 개인 관점과 조직 관점으로 나누어 KMS의 발전 방향에 대한 구체적 발전 방향을 설명할 예정이다. 개인 관점이란 개인이 가진 지식을 본인이 직접 프로세스화 하여 관리하는 것이고 조직 관점은 개인이 생산한 지식을 조직 내에서 충분한 검토를 거쳐 지식의 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다.

핸디소프트의 KMS는 이러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지식 관리를 가능케 하는 유용한 툴이며 지난 8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을 받음으로써 그 제품의 우수성이 입증된 바 있다.

핸디소프트 윤문섭 대표는 "핸디소프트는 우수한 KMS 제품을 통해 지식 관리와 성과 관리를 연결시키는 새로운 기술의 장을 열었다"며 "현재와 같은 경제 위기 상황에서는 성과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는 기업이 더욱 큰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