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영향 줄인 HP 라텍스 잉크 장착으로 옥외 뿐 아니라 옥내출력물까지 출력

한국HP(대표: 스티븐 길/www.hp.co.kr)는 HP 라텍스 (Latex)잉크를 장착해 친환경성을 강조한'HP 디자인젯 L65500프린터'를 출시하고 대형 포맷 디지털 출력 시장의 적극 공략에 본격 나섰다.

'HP 디자인젯 L65500프린터'는 수성 기반의 새로운 HP 라텍스(Latex) 잉크를 장착하여 환경, 건강, 안전에 대한 위험 없이 무취의 출력물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작업장에 별도의 환기장치가 필요 없고 기존의 유성 잉크 출력물에서 주로 발생하는 독특한 냄새가 없어 옥외에서뿐만 아니라 옥내에서도 활용 할 수 있다. 또한 프린터 자체 내부에서 경화 및 건조되어 출력됨으로 작업 후 빠른 시간 내에 사용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을 가져온다.

이와 함께 와이드 스캔(Wide Scan)기술을 채택해 빠른 출력속도와 높은 출력 생산성 등의 출력 이미지를 구현한다. 총 31,680개의 노즐이 탑재 된 108mm(4.25인치)크기의 프린터 헤드를 갖추고 있어 최대 24KHz의 주파수를 지원하며 8.5인치의 프린터 면적(Swath)을 구현한다. 이로써 이 프린터헤드는 옥외용 수준의 출력물을 시간 당 최대 70m2의 속도로 출력하며 실내용 출력물은 시간 당 최대 35m2의 빠른 속도로 출력해 초고속 대용량 출력물에 대한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12피코리터드롭(pl.) 크기의 최대 1200dpi 해상도를 갖추어 POP(Point of purchase displays) 광고에서부터 교통 간판, 벽화, 전시회 그래픽, 차량 그래픽, 선박 표식, 옥내·외 광고 등과 같이 활용범위가 다양하고 고해상도 실내용 출력물뿐만 아니라 넓은 컬러 출력 범위와 생생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 그래픽 비즈니스 솔루션 부분(GBS) 김병수 부장은 "HP는 급변하는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발 빠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어떤 경쟁사보다 앞서서 친환경 라텍스 잉크를 장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라고 말하면서 "HP는 고객들의 수익을 증가하고 사업 성공을 위해 끊임없이 첨단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대형 실사 출력 시장에서 HP의 선두 지위를 강화할 것."이라고 포부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