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GHz / 5GHz 대역 동시 지원 및 삼성PAVV 라이브러리TV 최적화


▲ 디링크의 듀얼밴드 지원하는 HD TV 유무선 공유기 ‘DIR-825’





디링크 코리아(지시장 김상현 www.d-link.co.kr)는 2.4GHz와 5GHz의 두 대역을 동시에 지원하는 Full-HD TV 유무선 공유기 'DIR-825'을 국내 출시했다.

디링크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인 'DIR-825'는 듀얼밴드(2.4GHz, 5GHz 동시지원) 주파수 대역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므로 2.4GHz 대역만을 사용하는 기존 11n 공유기 대비 고속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일반공유기 및 전자제품이 사용하는 2.4GHz 대역과의 전파 간섭을 피할 수 있어, 보다 안정적인 무선 접속을 보장하여 고속 무선네트워크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웹 검색이나 VoIP 서비스 등 일상적인 업무는 2.4GHz를 사용하고, 게임 콘솔이나 무선네트워크 기능이 내장된 HD TV에서의 Full-HD 영화 감상 같은 경우는 5GHz에 할당함으로써 마치 두 개의 공유기를 동시에 쓰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디링크의 설명이다.

특히, 최근 삼성전자와의 기술 및 마케팅 협력을 통해 삼성 PAVV 라이브러리 TV의 무선 PC 불러오기 기능과 가장 최적화된 펌웨어를 탑재하여, 라이브러리 TV에서 실시간 인터넷 검색, UCC 동영상 감상, Full-HD 영화를 직접 감상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밖에 WPS 버튼만 누르면 자동 무선보안 및 무선연결 설정기능, 스마트 QoS(Quality of Service)기능, WPA/WPA2 강력한 무선보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디링크코리아는 출시기념으로 'DIR-825 보상판매 이벤트(www.d-link.co.kr/event)'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