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본소프트웨어는 최근 백업 및 복구 소프트웨어인 'NetVault:Backup 8'(이하 '넷볼트 백업') 제품군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백본소프트웨어는 네트워크 스토리지와 오픈 시스템 환경에서의 이기종간 데이터 백업 및 재난 복구, 리플리케이션과 스토리지 리포팅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전문적으로 개발ㆍ공급하는 기업으로서, 전세계 15,0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넷볼트 백업 8버전 제품군은 대표적인 가상화 기술 공급업체인 VMware사의 버추얼 데이터 센터 및 ESX 서버를 보호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VMware사가 인정하는 공식 백업 솔루션으로 등록됐다. 또 최근 출시된 백본의 리얼타임 데이터프로텍션 솔루션인 넷볼트 리얼타임 데이터 프로텍터(NetVault: Real-Time Data Protector)와 통합 운영 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백본소프트웨어코리아의 장재호 사장은 "넷볼트의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도록 구성된 제품 기능은 경제 불황으로 비용효율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부각되는 사용자 환경에서 TCO를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탁월한 솔루션으로서 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면서 "이번 GS인증의 획득을 계기로 공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