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망 최적화 솔루션 SMARTsuite 적용, 전사 구매지원 시스템 구축

공급망 최적화 솔루션 업체 엠로(대표 송재민)는 SK에너지의 구매기능 고도화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SK에너지의 구매 고도화 목적 달성을 위해 진행된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전사 구매업무를 지원하는 오픈 시스템화, ▲비용 경쟁력 강화,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 제고를 가능케 하는 시스템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 엠로는 자체 개발한 공급망 최적화 솔루션 'SMARTsuite'를 적용, 기존 SK에너지의 구매 시스템을 전사 구매관련 부서에서 활용 가능한 전략적 구매 시스템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SK에너지는 이번 프로젝트로 통합형 구매 포털 구축, 전략적 공급업체 관리 체계 지원, 효과적인 분석ㆍ성과 관리 등 구매업무 전반에 대한 통합관리가 가능해져 구매 업무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엠로 신성웅 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구매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해 구매 원가를 절감하고, 협력업체와의 상생 협력 수준을 높이는 구매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SMARTsuite'은 구매 성과와 업무 편의성을 고민하는 많은 기업에게 좋은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