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560 익스프레스’ 발표, SMB 고객 대상 하이엔드 유닉스급 성능 제공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불황 속 중견중소기업(SMB)들의 IT 비용 절감과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미드레인지 유닉스서버 신제품 'IBM Power 560 Express'를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은 기존 시스템 p5 570 익스프레스의 후속 모델로서, 현재 출시 중인 인기모델 파워 570 고유의 빌딩 블록 단위 아키텍처를 채택했다.
이와 관련 IBM은 파워 560 익스프레스 모델을 통해 파워 570의 뛰어난 성능과 효율을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신제품은 세계 최고속 Power 6+ 프로세서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설계돼 경쟁사 제품 대비 뛰어난 성능과 운영효율로 고객의 IT 비용 절감을 지원한다. 특히 최대 160개의 가상 서버까지 지원되는 'PowerVM'의 강력한 가상화 기능을 통해 경쟁사 미드레인지 서버 10대 이상을 Power 560 Express 한 대로 통합이 가능하다는 것이 IBM의 설명.

파워 560 익스프레스는 3.6GHz 듀얼코어 Power 6+ 칩을 2개, 4개, 8개 단위로 탑재해 최대 16개 코어까지 장착 가능하다.

한국IBM 시스템테크놀로지그룹(STG) 총괄 한석제 전무는 "가격 대비 최고의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신제품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이 손쉽게 다이내믹한 인프라스트럭처를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Power 560은 IT 비용 절감, 서비스 품질 향상 및 리스크 관리 강화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BM은 새롭게 출시된 Power 560 Express 모델을 통해 유닉스 서버 미드레인지 시장에서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벌린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