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보안과 정책 통제 기능으로 콘텐츠 가속 및 대역폭 절감 효과 우수성 인정 받아

글로벌 WAN 최적화 및 웹 보안 장비 업체인 블루코트(CEO 브라이언 네스미스, www.bluecoat.com)는 시장 조사 기관인 인포네틱스 리서치가 발표한 '2008년 3분기 콘텐츠 시큐리티 게이트웨이 어플라이언스 마켓' 보고서에서 블루코트가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포네틱스 리서치는 블루코트가 지난 2006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하게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시큐리티 게이트웨이 어플라이언스 시장은 전 분기 대비 6% 이상 성장했다.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의 콘텐츠 보호를 위해 기업은 규제와 컴플라이언스를 만족시킬 수 있는 웹 시큐리티 게이트웨이 솔루션에 많은 투자를 해야 하며, 서비스 공급자들 역시 보안에 대한 투자가 궁극적인 비용 절감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는 웹 보안 기능과 정책 통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 가속과 함께 대역폭 사용량을 50% 이상 감소시키는 솔루션이다.

블루코트 코리아의 김종덕 지사장은 "가시성, 가속, 보안 세 가지를 동시에 제공하는 유일한 제품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보여준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성은 블루코트가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 시장에서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며,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웹을 통한 위협과 운영비 절감이라는 두 가지 이슈는 블루코트의 복합적 접근이 더욱 주목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는 WAN과 인터넷 게이트웨이를 오가는 트래픽에 대한 가시성과 통제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은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만으로 업무용 콘텐츠나 애플리케이션의 가속, 맬웨어와 같은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 보호, 비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의 제한 및 차단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프록시SG는 블루코트 프록시AV어플라이언스와 블루코트 웹필터와의 결합을 통해 최신의 맬웨어까지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클라우드 서비스인 블루코트 웹펄스는 커뮤니티 기반의 인텔리전스를 통해 새로운 맬웨어 위협을 차단하고 알려지지 않은 콘텐츠에 대한 등급 선정 기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