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brid형태(Plug-In & API)로 운영 지원으로 암복호 처리 성능과 색인검색 문제 해결

DB암호화 솔루션 업체인 이글로벌시스템(대표 강희창, www.eglobalsys.co.kr)은 자사의 DB보안 솔루션 CubeOne의 2.5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API 형태의 모듈이 통합되어 있어 고객의 환경에 따라 Plug-In Only 또는 Hybrid형태(Plug-In & API)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Hybrid 형태로 운영하게 되면, API를 통해 Application서버에서도 암· 복호 처리를 할 수 있어 부하를 분산할 수 있다. Advanced Index를 이용하여 그동안 API형태의 암호화 시 문제가 되었던 색인검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게 이글로벌의 설명이다.

또한 신 버전은 Dual Mode 기능을 제공하여 암호화 구축 후 혹시라도 예기치 않은 문제 발생 즉시 암호화를 해제 가능하다. 원래의 테이블을 일정기간(안정화 기간) 동안 함께 운용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이행에 따른 부담을 줄여 준다는 것. 이 밖에도 성능향상을 위해 Null 데이터 암호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부분 암호화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글로벌시스템은 "큐브원 신 버전은 API형태의 장점인 빠른 암복호 처리 성능과 색인검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것이 가능하다. 관리 측면에서도 제어 콘솔과는 별도로 모니터링 콘솔을 따로 둘 수가 있어, 보다 유연한 적용 및 운영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