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트리스 아키텍처 기반 ‘Veritas CommandCentral’ 제품군 출시

시만텍(대표 변진석)은 스토리지 구매 비용을 줄이고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스토리지 자원 관리 솔루션인 'Veritas CommandCentral(베리타스 커맨드센트럴)' 제품군을 6일 발표했다.

'Veritas CommandCentral' 제품군은 ▲커맨드센트럴 스토리지, ▲스토리지 체인지 매니저, ▲엔터프라이즈 리포터 등 3개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신제품은 고객 데이터 센터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보다 향상된 스토리지 활용률 및 성능 최적화를 통해 단기간에 비용 절감을 구현할 수 있는 스토리지 자원 관리 솔루션이다.

'커맨드센트럴 스토리지'는 새로 추가된 에이전트리스 아키텍처를 통해 스토리지 활용률을 높여 스토리지 비용을 줄이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스토리지 소비를 가능하게 해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이에 따라 고객은 기존 스토리지 자산을 최대한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 수준을 충족시키면서 동시에 추가 스토리지 구입 시기를 늦출 수 있다는 것이 시만텍의 설명.

'스토리지 체인지 매니저'는 '베리타스 커맨드센트럴' 제품군에 새로 추가된 스토리지 변경 관리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스토리지 변경 사항을 사전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업의 스토리지 운영비용을 줄여준다.

'엔터프라이즈 리포터'는 기업에 연결된 스토리지 자산에 대한 전체적인 뷰, 인벤토리 및 사용률에 관한 비즈니스 통찰, 커스터마이즈된 주문형 리포팅 기능 및 개별화된 대시보드를 제공하는 리포팅 솔루션이다.

시만텍 스토리지 및 가용성 관리 그룹 수석 부사장인 롭 소더베리는 "현재 경제 상황에서 생존하기 위해 IT 조직들은 1~2년 후가 아니라 지금 당장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이번에 출시된 에이전트리스 아키텍처를 통해 스토리지 효율화에 대한 가치 창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