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컨트리닷컴의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성능 입증

AMD는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시리즈가 한 온라인 쇼핑몰 회사의 최근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포함한 온라인 비즈니스에 가장 이상적인 플랫폼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45nm 첨단 공정을 적용해 한층 강화된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백컨트리닷컴의 테스트에서 웹 서비스, 트랜잭션 처리, 데이터베이스 관리 애플리케이션 업무를 비롯한 폭넓은 분야에서 최고의 성능을 기록했다는 것.

온라인 쇼핑몰인 백컨트리닷컴의 켈리 필립스 CIO는 "성능과 안정성은 고객들이 우리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중요한 경험으로 고객들의 충성심과 재구매를 유지시키는 핵심 요소"라며, "레저 장비 부문에서 가장 유명한 온라인몰인 백컨트리닷컴에 있어 AMD는 회사의 비전을 달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파트너"라고 설명했다.

백컨트리닷컴은 온라인 쇼핑몰로 470여 개 브랜드의 2만여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내년도 페이지뷰가 6억 5000만 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백컨트리닷컴의 데이터센터는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서버로 웹 서비스, 실시간 재고를 관리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된 Oracle Small Configuration(싱글 데이터베이스)과 Oracle Medium Configuration(싱글 데이터베이스) 벤치마크는 다수의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에서 동시에 다수 트랜잭션을 지원하는 성능을 측정했으며,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은 해당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2웨이 서버 부문에서 경쟁 시스템 보다 11% 더 높은 성능을 보였으며 4웨이 서버 부분에서 11% 더 높은 성능을 보였다.

또한 SPECjbb2005는 자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측정하는 권위 있는 벤치마크 툴로 쿼드코어 AMD 옵테론 기반 서버는 2웨이 서버 부문에서 14% 이상의 성능 우위를 보였고 4웨이 서버 부문에서는 36%의 성능 우위를 보였다. 8웨이 서버 부문에서는 1037851 bops (초당 성공한 비즈니스 작업의 평균 개수) 스코어로 최고 성능을 입증했다고 AMD는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