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TS 포트폴리오 발표, 경제 위기 속 근본적인 해결 방안 제시

한국HP는 테크놀로지솔루션그룹(TSG) 내 테크놀로지 서비스(TS) 조직을 재정비하고 새로운 TS 포트폴리오를 23일 발표했다.

한국HP는 "경제 위기에 따른 어려운 비즈니스 상황 속에서 인프라 및 프로세스에 대한 새로운 투자와 혁신은 기업들에게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기업들이 이런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IT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에 초점을 둔 IT 서비스 제공에 주력한다는 계획"아래 기술조직을 재정비한다고 밝혔다.

앞서 HP는 지난 5월 글로벌 테크놀로지 서비스 업체인 EDS 인수를 통해 기존의 TS(테크니컬 서포트) 조직을 TS(테크놀로지 서비스) 조직으로 명명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TS 비즈니스를 드라이브하는 조직은 ▲HP 제품의 전반적인 유지보수사업을 기획 및 관리하는 IB(Installed Base), ▲미션 크리티컬 서비스를 제공하는 Upfront/Care Pack/MC(미션 크리티컬) 서비스, ▲인프라스트럭처 구조 전략 계획을 포함, IT 인프라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SIP(Solutions Infrastructure Practice), ▲ProCurve(프로커브)를 포함, 네트워크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NSG(Network Solutions Group), ▲데이터센터 컨설팅 및 설비, 데이터센터 트랜스포메이션 등 전반적인 라이프사이클 관리 서비스와 IT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DC&E(DataCenter and Education) 서비스 등 5개 부문이다.

HP TS조직은 이들 5개 조직을 포함, ▲TS delivery operation, ▲Channel & SMB, ▲Biz Planning & Strategy 조직 등 총 8개로 구성됐다.

이와 관련 한국HP는 TS조직에서 제공할 TS 포트폴리오를 기업 CIO들이 당면한 주요 3대 이슈인 ▲비즈니스 성장, ▲비용 절감, ▲리스크 최소화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또 이러한 기술들을 통해 HP는 ▲IT 기술 운영의 최적화 ▲미래를 위한 인프라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통합 및 단순화 ▲효율적인 인프라 관리 등 4대 테크놀로지 이니셔티브를 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