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페이지 내 특정 정보만 선택 수집, 다양한 페이지에서 고성능 정보 수집 가능

코리아와이즈넛(http://www.wisenut.co.kr 대표 박재호)은 기존의 수집기를 업그레이드 한 'WISE IF (Information Finder)'를 출시했다.

코리아와이즈넛이 자체 개발한 WISE IF는 단일 페이지 내 특정 섹션 정보만 선택적으로 수집할 수 있으며 댓글과 인증사이트 등 다양한 페이지에서의 고성능 정보 수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코리아와이즈넛의 박재호 대표는 "WISE IF는 학술정보, 인터넷 정보, 사용자 리뷰, FAQ 및 VOC 등 다양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기업 및 기관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WISE IF는 기업 및 기관에서는 KMS 및 EKP 등에서 취약했던 외부정부수집 기능을 강화하여 내외부의 정보 통합을 통해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쟁사나 업계, 고객 등의 여론을 모니터링 하여 경영 활동 또는 관련 정책 수립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코리아와이즈넛은 한 방송사에서 정식 버전 출시 전부터 WISE IF로 '저작물 인터넷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에 착수했으며, 현재 쇼핑몰의 상품정보를 수집하여 비교해 주는 상품 비교 쇼핑몰과 각 증권 정보를 수집하여 제공하는 증권 검색 포털 등에서 WISE IF를 적용하기 위하여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