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어린이' 사진전 및 ‘동전으로 나누는 사랑’ 캠페인 진행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연말연시를 맞아 경기침체로 더욱 고통을 받고 있는 불우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다양한 사내 행사를 펼치고 있다.

한국IBM 자원봉사모임인 온디맨드커뮤니티(ODC)는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도곡동 본사 건물 6층 블루라운지에서 유니세프와 공동으로 사진작가 강제욱의 '세상의 어린이' 사진전을 진행한다.

이 기간 중 연말 카드 등 유니세프 선물용품을 한국IBM 자원봉사자 및 유니세프 유스클럽이 IBM 직원을 대상으로 판매하여 수익금을 유니세프에 기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그 동안 사진가 강제욱이 촬영한 수십 만장의 사진들 중 세계 곳곳에서 만난 어린이와 물, 희망을 주제로 한 작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IBM 직원들의 문화 활동 및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는 IBM 클럽 역시 어린이 재단(http://www.childfund.or.kr/)이 진행하는 '동전으로 나누는 사랑' 캠페인 동참 운동을 펼치고 있다. IBM클럽은 연말까지 회사 주요 장소에 대형 저금통을 설치해놓고 책상이나 서랍 속에서 잠자고 있는 동전을 기부 받아 어린이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 원하는 사람에게는 작고 귀여운 개인저금통을 지급해 가족들과 함께 사랑을 모아 기부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사랑의 동전모으기를 통하여 모아진 후원금은 학대 받는 아동 상담, 일시 보호 치료비, 소년소녀가장 및 결식아동 생활비 지원, 북한아동 및 해외아동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