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한국 대표 김영섭)은 IBM에서 완벽하게 지원하는 45㎚ SOI 파운드리를 위해 스탠더드 셀, 메모리, I/O 라이브러리 등을 포함하는 SOI(Silicon-on-Insulator) physical IP 라이브러리를 발표했다.

전통적인 벌크 CMOS 공정으로는 전력소모를 낮추면서 SoC 성능을 개선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가운데, SOI 기술은 기존 공정에서 성능을 최대 30퍼센트까지 개선하며, 전력을 40% 절약한다.

ARM SOI physical IP 라이브러리는 SOI 기술 실행을 훨씬 용이하게 해주고,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SOI 공정에서의 큰 이점들을 보다 많은 반도체 기업들이 누리게 된다.

특히 업계표준의 합성 및 P&R(place and route) 등의 설계 도구 지원으로 고객들이 설계 방법을 변경하거나 직원 교육을 시키지 않고도 신속하게 제품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Synopsys, Cadence 및 Magma 툴에 대한 EDA 뷰도 지원된다.

조안 이토 세미코리서치 전무이사는 "이번 발표는 ARM 과 IBM은 이 두 장애물을 제거하고, SOI를 네트워킹, 스토리지, 통신, 소비자가전 등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대안으로 만드는 첫 걸음을 함께 내디뎠다"고 말했다.

탐 랜츠 ARM physical IP 사업부문 마케팅담당 부사장은 "이번 IP 라이브러리 출시는 반도체 산업 기술 혁신의 선두에 서고자 협업을 추구해온 ARM의 전통적인 전략의 일환이며 IBM 및 Soitec(소이텍)과 같은 업계 선두 기업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쉽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본사 비지니스 모델의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