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ALLIS 가동, 건설업무 전반에 활용…연간 65여 억원 예산 절감 기대

대한주택공사(사장 최재덕)는 u-주택도시정보 HUB구현과 주거복지사업, 도시재생사업, 택지개발사업 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 GIS시스템인 ALLIS(앨리스)를 19일부터 가동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ALLIS 시스템은 개발가능지를 분석하는 택지개발지원시스템을 비롯 도시재생사업 및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시스템 등 총 8개 분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공의 건설업무 전반에 활용하여 사업추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택공사 측은 이번 앨리스의 활용으로 사업추진시 필요한 각종 자료의 수집, 조사, 분석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사업 효율성 및 경쟁력을 높이고 고품질 저가격의 보금자리주택 공급을 지원하여 서민의 주거안정 달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주공 주택도시정보센터 김채규 센터장은 "건물통합정보와 GIS기반의 ALLIS 시스템 활용으로 연간 65여 억원의 예산을 절감하여 서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보금자리주택 등의 사업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대한민국의 행복한 주택과 도시건설에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