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트리스 방식 NAC 도입으로 효율적인 네트워크 관리 가능해져

미라지네트웍스(MirageNetworks)의 국내 총판인 이노코아(www.innocore.co.kr 대표 류형길)는 상주시청(시장 이정백)에 Mirage NAC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Mirage NAC는 Agent-less 방식의 제품으로 진입 전 인증(Pre-Admission) 및 진입 후 인증(Post-Admission)의 전 과정을 수행함으로써 단말 및 네트워크의 무결성을 보장한다는 게 이노코아의 설명. 이번 프로젝트는 구미 대신네트웍스(사장 김문룡)와 이노코어가 함께 진행해 본관 및 주민자치 센터를 포함한 상주시청 네트워크에 설치를 완료했다.

상주시청은 NAC 구축을 통하여 전체 네트워크에 연결된 각종 단말에 대한 정보 및 네트워크의 안정성 유무를 중앙에서 일괄적으로 관리가 가능하게 됐다. 단말들이 네트워크에서 행하는 행동에 근거하여 해당 네트워크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판단하고 정책에 기반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네트워크 관리를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상주시청의 담당자는 "이번 NAC의 도입은 네트워크의 안정성 및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이루어졌으며, 기존 네트워크 환경과 제품의 적합성, 장비의 기능 등을 고려하여 Agent-less 제품인 Mirage NAC를 도입하게 되었다. 지방자치 단체의 네트워크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이번 NAC 도입을 통하여 보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irage NAC 제품은 현재 국내에서는 국세청, 관세청, 수자원공사, 도로교통안정관리공단 등에 납품이 되어있다. 또한 올 하반기 내에 CC인증을 취득할 것으로 예상, 이노코아는 CC인증 후 공공시장에 대한 영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