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및 SK브로드앤TV, 경북도청에 썬 x86 서버 및 H.264 인코더 솔루션 공급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최근 와이더맥스와 공동으로 인터넷진흥원 및 SK브로드앤TV, 경북도청 등에 썬 x86 서버를 기반으로 한 H.264 미디어 시스템을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인터넷진흥원의 경우 전국의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미디어에 대한 기획, 제작 및 올바른 인터넷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되는 '인터넷 미디어 교실' 사업에 썬의 x4150 서버 및 와이더맥스의 H.264인코더 솔루션이 공급될 예정이다.

또 SK브로드앤TV(구. 하나TV)에는 HD급 VOD용 실시간 H.264 인코더시스템과 함께 썬 x86 서버를 납품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경북도청이 추진하는 경상북도 인터넷 방송(GBTV) 확대 구축 사업에도 H.264 코덱 인코더와 썬의 서버 솔루션을 공급키로 했다.

와이더맥스는 국내에서 H.264 인코더 시스템을 개발해 상용화한 업체로 동영상 관련 분야에서 한국썬의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독립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등록돼 있다.

이 회사가 개발한 H.264 실시간 인코더 시스템은 그동안 HD급 VOD 콘텐츠를 인코딩하기 위해 오랜 시간이 소모되는 비실시간 인코더(트랜스코더)를 사용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VOD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평균 인코딩 시간을 약 3분의 1 정도로 줄이면서도 고화질의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

H.264 인코더 솔루션과 결합된 썬 x86 서버는 뛰어난 확장성과 연산 능력으로 미디어 서버로서도 탁월한 성능을 제공해준다.

한국썬은 이번 와이더맥스와의 솔루션 공동 공급으로 와이더맥스를 향후 솔루션 협력 파트너로 적극 육성,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고 다양한 분야에 x86 서버를 공급하는 전기를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