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부통합센터, 스타상호저축은행 등 사업 수주··· '와플' 고객사 300개 이상 확보해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은 최근 자사의 웹 방화벽 'WAPPLES(와플)'을 경상북도 교육청, 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 스포츠토토, 스타상호저축은행 등을 비롯한 대형 사이트에 잇따라 공급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교육청의 정보보호시스템 구축사업은 L4 스위치를 사용하지 않고 웹 부하 분산 기능을 이용, 이중화를 구현하는 올해 최대의 웹방화벽 도입 사업이었다. 이 사업을 수주한 펜타시큐리티는 본청 및 산하 23개 시군 교육청에 와플 52대를 공급하게 된 것이다.

이 밖에도 펜타시큐리티는 광주정부통합센터, 스타상호저축은행, 아웃백스테이크, 소망교회, 태웅, 경북대학교 등에도 와플을 공급함으로써 현재까지 3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올 초 세웠던 목표대비 약 150% 이상의 추가 목표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펜타시큐리티 웹보안 사업팀 이강원 팀장은 "와플이 경상북도 교육청 사업을 비롯 광주정부통합전산센터 등 대형 사이트의 대규모 사업을 연이어 수주하게 된 것은 기존 고객사들로부터 제품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4분기에 대형 금융, 민수사이트 등으로부터 추가 수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