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블레이드 스위치 규격 무료 제공, 써드 파티 스위치 컴플라이언스 연구소 설립 계획

IBM과 인텔은 최근 블레이드 서버용 스위치의 산업 규격 제정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블레이드 서버 스위치의 산업 규격 추진 방안으로 먼저 IBM의 블레이드 서버 섀시인 블레이드센터(BladeCenter)의 스위치 규격을 서버 시스템 인프라(SSI) 소속 기업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SSI에 소속된 블레이드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스, 브로케이드, 넥스트아이오 등이 오픈 규격을 지원하기로 이미 결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SSI는 서버 개발업체들이 서버, 섀시, 관리 소프트웨어 기술의 호환 및 상호운영성을 높일 수 있는 빌딩블록을 개발하기 위해 설립한 협회이다.

IBM과 인텔은 또 개발자들이 블레이드센터 및 SSI 환경에 맞게 각자의 블레이드 서버 제품들을 테스트 및 인증할 수 있는 써드 파티 스위치 컴플라이언스 연구소(Switch Compliance Lab) 설립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블레이드 서버용 스위치의 산업규격이 마련되면 앞으로 스위치 업체들은 한 개의 제품을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공급할 수 있어 연구 개발의 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