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achi AMS 2000시리즈 발표…SMB시장 본격 공략 나서


Hitachi AMS2000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은 23일 차세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플랫폼 Hitachi AMS2000시리즈를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Hitachi AMS2000시리즈는 기존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라인업에 추가된 AMS2100, AMS2300 그리고 AMS2500의 세 가지 모델로 구성돼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신제품은 보다 월등한 성능과 확장성 그리고 사용자 편의성과 운영효율성을 향상시킨 혁신적인 제품으로, 복잡해진 스토리지 환경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부합하는 비용 효율적인 신개념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플랫폼이다.

특히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업계 최초로, 멀티패스(multipath) 방식의3Gb SAS(Serial Attached SCSI) 백플레인(Backplane) 아키텍처를 도입해 가장 빠르고 비용효율적인 정보처리 및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SAS와 SATA II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의 완벽한 혼용을 통해 유연한 스토리지 계층화를 지원, 단일 트레이에서 다양한 스토리지 계층을 복합적으로 매치하는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뚜렷한 비용절감을 달성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아울러 AMS2000시리즈는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업계 최초로 '다이내믹 로드 밸런싱 컨트롤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존의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전형적인 병목현상과 핫스팟(hot spot)을 제거해 I/O 반응 시간을 줄이고, 스토리지 내에서 워크로드를 자동으로 분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AMS2000시리즈는 iSCSI, NAS, FC(Fibre Channel) SAN 환경에 통합사용이 가능하며, 한층 손쉬운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지원하는 한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지 않을 때는 전원이 차단되는 파워 세이빙 기능이 내재돼 있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아태지역 세일즈 디렉터 토니 필드는 "최근 SMB기업들도 엔터프라이즈 기업들과 똑같은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직면해, 비용효율성에 대한 압박이 늘어나고 있다"며, "AMS2000시리즈가 제공하는 기업 관리 편의성, 신뢰성, 확장성 등은 SMB기업의 비즈니스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Hitachi AMS2000시리즈 출시와 더불어 기존 USP 제품 군에서 보안과 데이터 보호 성능을 새롭게 향상시킨 Hitachi USP V/VM을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USP V/VM은 새로운 컨트롤러 기반의 데이터 암호화 기능, 디스크 파기와 재활용 서비스, 디스크 데이터 소거 서비스 등의 새로운 데이터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며, "이와 같은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은 효율적인 운영 관리에 있어 한층 향상된 혜택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