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렉스인터넷 ‘카페24 멀티호스팅’ 서비스 출시

웹 사이트 개발 언어, 데이터베이스 등 호스팅 서비스가 모두 통합되어 있는 '호스팅 종합 패키지'가 국내에 등장했다.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서버, 개발언어, 데이터베이스 등 다양한 개발 환경을 한 곳에 모아놓고 사용자들이 입맛에 맞게 골라 모두 이용해 볼 수 있도록 '멀티호스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페24 멀티호스팅'은 웹 사이트 플랫폼을 자신이 직접 골라 설정해 원하는 인터페이스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특정 서비스를 고려하지 않고 신청하더라도 용도나 목적에 맞게 다양한 프로그래밍을 응용해 볼 수 있어 최적화된 설정과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PHP(Hypertext Preprocessor) ▲JSP(Java Server Page) ▲루비(RUBY, Ruby on Rails) 등 다양한 개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파치 ▲톰캣 ▲패신저 등 웹 서버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 ▲MySQL ▲MS-SQL 2005 ▲오라클 ▲큐브리드 ▲PostgreSQL 등 국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든 DBMS(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를 활용해 볼 수 있다.

특히 모든 서비스가 최신 버전으로 제공되는 것은 물론 카페24의 광기가 네트워크로 서비스되기 때문에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이번 '카페24 멀티호스팅'은 하나의 계정으로 다양한 DBMS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HP, JSP, Ruby 등 개발 언어에 대한 선택 폭도 확대됐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래밍에 도전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