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 FPGA 교육 콘텐츠 및 강사 제공…알테라, 20만달러 기증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공동대표 이상헌, 나기철)가 알테라의 FPGA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알테라코리아(지사장 임영도), 숭실대학교와 3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알테라코리아의 파트너인 MDS테크놀로지는 이번 제휴를 통해 FPGA 교육 콘텐츠 및 강사를 제공하고 숭실대 산하 IT산학공동교육센터는 강의장 및 부대시설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알테라는 20만달러 상당의 개발보드 및 소프트웨어를 숭실대에 기증하여 FPGA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기로 하였다.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도록 제작된 ASIC 반도체와 달리 사용자가 설계한 논리회로를 프로그래밍해 동작시킬 수 있는 반도체로서, 통신 분야 외에도 디지털TV와 같은 가전분야와 LCD, 반도체 테스트장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FPGA는 초기에 도입하기 위한 기술 장벽이 높고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처음에 사용한 FPGA를 계속해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FPGA 고객들을 위한 교육은 FPGA 업체 사용자들의 저변 확대 및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상헌 MDS테크놀로지의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대학의 FPGA 설계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