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앤설리번, MSSP의 포티게이트 도입에 기반해 Best Practice Award 수여

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 위협 관리) 솔루션 업체인 포티넷(CEO 켄지, www.fortinet.co.kr)은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이 수익성 높은 네트워크 기반 보안관리서비스 업체에 수여하는, 올해의 글로벌 경쟁 전략 리더십(Global Competitive Strategy Leadership) 벤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어워드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자회사인 스트래트캐스트(Stratecast)가 UTM벤더들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수여됐으며 전 세계 500여 이상의 서비스 사업자들이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다중 위협 보안 장비를 통해 보안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이 가장 큰 수상 요인이 됐다.

현재 국내에서는 KT, LG데이콤, 하나로텔레콤, 삼성네트웍스, SK네트웍스, KRLine등이 자사의 MSSP(보안관제 서비스업체) 사업을 위해서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제품을 선정, 활용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선정한 포티넷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포티넷은 자사의 MSSP 고객들에게 높은 성능 및 결과를 보여준 결과 신뢰성 있고 능력 있는 보안 파트너로 검증을 받았다.


- 높은 기술력과 보안 전문성 이외에도, 포티넷은 자사의 플래그십 차세대 보안 게이트웨이 제품인, 포티게이트(FortiGate)를 보안 관리 서비스 구축에 바로 적용 할 수 있도록 패키지(out-of-box) 형태로 제공할 수 있는 기능 개발에 성공했다.

- 포티넷은 방화벽, IPS, VPN, 안티바이러스, 웹 콘텐츠 필터링, 안티스팸, 트래픽 쉐이핑 등과 같은 주요 보안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 기술 전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MSSP 사업자들에게 네트워크 기반의 보안관리 서비스를 전략적 이니셔티브(strategic initiative)에서 수익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해 줄 수 있는 운영 마인드셋을 보유하고 있다.






*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Best Practice Award는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리더십, 기술 혁신, 고객 서비스, 전략적인 제품 개발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성취율과 높은 결과를 보여준 기업에 수여된다. 업계 분석가들은 업계 최상의 사례를 선정하기 위해, 심층적인 인터뷰와 분석, 추가적인2차 조사 등의 과정을 통해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들을 비교, 분석하여 이를 선정하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