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S의 방어기능 최적화할 수 있는 실시간 위협 정보와 대응 필터 정보 제공


▲ 티핑포인트의 글로벌 위협정보 포털 사이트 '트릿링큐'





IPS 기반의 네트워크 보안을 제공하는 티핑포인트(www.tippingpoint.com)는 9일 실시간으로 진화하는 위협환경을 평가하고 고객사 스스로 IPS의 보안정책을 최적화할 수 있는 글로벌 위협정보 포털 사이트인 '트릿링큐(ThreatLinQ)'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릿링큐 사이트는 티핑포인트의 보안연구소인 DV랩스가 전 세계의 핵심국가 노드에 설치한 '라이트 하우스(Lighthouse)' 장비를 통해 수집한 악성적인 위협 및 공격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광범위한 IPS필터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IPS 보안정책을 최적화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용이하게 하여 고객들의 네트워크 보안수준을 높이고 불필요한 비즈니스의 위험을 줄인다는 게 티핑포인트의 설명이다.

이 밖에도 고객이 지역적인 위협상황을 각 국가별로 볼 수 있도록 드릴다운하고 발견된 공격타입의 추가 위협 사항을 감지할 수 있게 한다. 또 공격의 근원과 목적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가장 정확한 정보에 근거해 IPS 필터 정책을 결정할 수 있게 돕는다.

박진성 티핑포인트 이사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시시각각 변화하는 위협을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분석해 스스로 보안정책을 결정할 수 있는 툴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며 "트릿링큐는 고객들이 사전에 위협을 예측하고 네트워크 보안에 기반한 IPS 정책을 능동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밝혔다.

트릿링큐의 베타버전은 제품정보를 등록한 고객사들에 한하여 티핑포인트가 운영하는 위협관리센터(TippingPoint Threat Management Center: TMC)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트릿링큐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tippingpoint.com/threatlinq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