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o DRM 솔루션 로드맵 및 파트너십 기반 비즈니스 전략 공개


▲ 역삼동 르네상스 호텔 다이아몬 볼룸에서 개최된 ‘Fasoo Solution Day ’08’ 행사에서 파수닷컴의 조규곤 대표이사가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에게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DRM 솔루션 공급 업체인 파수닷컴(대표 조규곤, 이하 '파수닷컴')이 28일 역삼동 르네상스 호텔에서 '파수 솔루션 데이 '08'(이하 'Fasoo Solution Day '08')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파수닷컴은 "보안 인프라의 핵심, Fasoo DRM"이라는 주제로, 변화하고 있는 현재의 보안시장이 요구하는 핵심 보안 인프라로써의 DRM이 제시하는 가치와 전략을 공개했다. 또 정보보호 시장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DRM 패러다임의 전환과 함께,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파수 DRM'(이하 'Fasoo DRM')의 로드맵을 선보였다.

기조연설을 맡은 파수닷컴의 조규곤 대표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취약점 공격 등으로 네트워크 보안이나 시스템 보안이 주를 이루었던 보안시장이 최근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접근 제어나 차단, 모니터링 등에 초점이 맞춰진 다른 보안 솔루션의 한계를 넘어, 기업의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데이터 자체에 대한 원천적이고 지속적인 보안이 요구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실제로 보호의 대상이 되는 데이터 자체에 지속적인 보안을 제공하는 DRM 솔루션은, 이제 더 이상 문서보안 솔루션이라는 의미에만 국한되지 않고, 기업 환경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보안 인프라(Core Security Infrastructure)'로 인식되며 보안 패러다임의 중요한 변화가 시작됐다"고 덧붙였다.

Fasoo Solution Day '08 행사에서는 별도로 데모존을 마련해 전사자원관리시스템(ERP),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그룹웨어와 같은 기간계시스템을 비롯하여, 제품데이터관리(PDM), 지리정보시스템(GIS), 포토샵(PhotoShop)과 같은 전문데이터시스템, 그리고 DB보안솔루션, 데이터유출방지솔루션(DLP), 보안USB 등 다양한 보안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층적 비즈니스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 진화하고 있는 Fasoo DRM 솔루션을 확인시켜 줬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 뿐 아니라, 파트너사 관계자들도 대거 참석했다. 파수닷컴은 "파트너십 기반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확보로 기업의 크기와 지역, 산업에 상관없이 고객환경에 특화된 최적의 보안해법을 제시하는 게 비즈니스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DRM이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을 여는 핵심 인프라로서 성공적인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선진 DRM 기술 개발과 파트너사들과의 다각적인 비즈니스 활로 모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