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국내 및 해외 출시…LG전자, “전세계 SOHO 시장 공략”





LG전자가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일반 가정이나 소규모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형 NAS(모델명: N4B1)를 오는 29일 독일 베를린서 열리는 'IFA 2008'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NAS는 PC 사용자들이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 공유 할 수 있도록 여러 개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로 구성된 대용량 저장장치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파일 서버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LG전자에 따르면 'N4B1'은 업계 최초로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탑재해 대용량의 중요 데이터를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대용량의 데이터를 블루레이 디스크로 손쉽게 백업할 수 있어 하드디스크 파손 등과 같은 사고로부터 중요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데이터를 자동으로 하드디스크에서 블루레이 디스크로 이동해 추가로 장비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블루레이 디스크로 백업된 파일은 별도 데이터 베이스로 관리돼 향후 검색이 쉽도록 했다.

또 개별 사용자들이 별도의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구매하지 않아도 네트워크를 통해 NAS의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다.

LG N4B1은 독자적인 자체 웹 UI(User Interface)로 동작하기 때문에 윈도우, 리눅스, 맥 등 어떤 OS(Operate System)에서도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와 동일한 폴더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초보자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메모리카드, MP3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등 USB포트를 이용한 디지털 기기 연결시 '동기화 기능'을 제공한다.

LG전자 DS&OEM 마케팅팀 조영근 상무는 "이 제품을 올해 12월경 국내와 해외에 본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며, "광 스토리지 분야 글로벌 1위를 지키고 있는 LG전자의 기술력으로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인스탯(in-Stat)에 따르면 전세계 네트워크 스토리지의 시장 규모는 올해 150만대에서 2010년 330만대 2012년에는 650만대로 급속히 증가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