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8억원 규모, 해양산업 발전 및 해양정책 수립 기반 강화

케이엘넷은 국립해양조사원으로부터 8억 900만원 규모의 '종합해양정보시스템(TOIS)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종합해양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은 우리나라 관할 해역을 측량 및 관측해 얻어진 방대한 자료를 해양지리정보체계로 발전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해양공간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 및 활용할 수 있는 종합해양정보시스템의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립해양조사원 내부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 증진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공간정보를 사용자 요구사항에 맞춰 생산하고 서비스 할 수 있는 환경이 구현되어 해양산업 발전 및 과학적인 해양정책 수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업내용은 ▲해양공간정보DB 구축 및 관리시스템 개발 ▲해양공간정보시스템 고도화 기능 확대 개발 ▲해양관측자료 통합체계 구축 및 웹서비스 시간 단축 ▲홈페이지 웹서비스 고도화 기능 확대 개발 ▲지리정보시스템 기반의 속성정보 활용방안 제시 등이다.

케이엘넷 박정천 사장은 "해양공간정보시스템 구축 1차 사업에서부터 2006년과 2007년의 해양공간정보시스템 고도화 2단계 1, 2차 사업까지 모든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공로와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사업을 수주하게 됐다"며, "앞으로 우리나라 해양정보사업과 관련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