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0개 스타벅스 매장과 독서 캠페인 공동 진행, 첫 인물은 박찬욱 영화감독


▲ 네이버 ‘지식인의 서재’ 코너





네이버는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달 한 명의 지식인을 선정, 그들의 서재를 공개하고 직접 추천하는 도서를 소개하는 '지식인의 서재'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별도의 페이지(http://event.naver.com/kin_library/200808)를 마련해 ▲책에 대한 지식인과의 인터뷰 동영상 ▲지식인이 직접 추천하는 우수 도서 100권 소개 ▲'지식인의 서재'를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 정보 등을 제공하며, 첫 대상으로 박찬욱 영화감독의 서재가 공개된다.

특히, 네이버는 전국 50여 개 스타벅스 매장에 지식인의 추천 도서 100권 중 50권을 비치해 이용자들이 양서를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향후 갤러리 등의 문화공간으로 '네이버 지식인의 서재'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NHN 조수용 CMD 본부장은 "이 시대 지식인들의 서재를 통해 그들의 생각과 경험을 나눔으로써 양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기를 기대한다" 면서 "네이버는 앞으로도 지식 문화의 근간인 책을 통해 가치 있는 정보가 공유ž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