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web?2005 테스트서 최상의 서버 확장성 및 활용률 기록

AMD코리아(대표 박용진)는 30일 웹서버 표준 벤치마크 테스트인 SPECweb®2005테스트 결과,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가 2웨이 및 4웨이 서버에서 모두 x86 웹 서버의 최고 성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AMD에 따르면 이번 벤치마크 테스트에 쿼드코어 옵테론 2356모델과 8356 모델을 적용한 결과, 자사의 제품이 최대의 업무 부하에서도 서버 확장성, 활용률이 높고 데이터센터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는 차세대 웹 2.0 인프라임이 입증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AMD 서버 워크스테이션 사업부 패트릭 패틀라는 "웹기반 비즈니스는 동시 다수 사용자의 높은 사용량을 처리하기 위해 강력한 성능과 확장성이 필요하다"며, "이번 벤치마크 결과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가 인터넷 비즈니스는 물론, 어떤 데이터센터에서도 최고의 성능과 신뢰성, 전력효율성을 제공한다는 점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즈, 랙스페이스(Rackspace),스트라토(Strato)등 인터넷 기업들이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처 기반의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스 기반 시스템으로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SPECweb® 2005는 뱅킹, 전자상거래, 멀티미디어 고용량 콘텐츠 다운로드 등 표준 웹 트랜잭션 처리에 있어서 동시 사용자접속 및 성능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웹서버 성능을 측정하는 업계 표준 벤치마크 테스트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