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이 오는 15일부터 8월14일까지 '제1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홈·모바일·오피스 등 디지털 신상품과 콘텐츠·서비스·솔루션 관련 신규 비즈니스로, 휴학생을 포함한 국내외 대학교·대학원 재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가 가능하다.

디지털미디어총괄은 외부 아이디어 공모전을 정례화하고 앞으로는 일반인까지 응모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아이디어의 독창성·사업 연계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삼성전자의 마케팅·사업기획 실무진들의 심사를 통하여 선발된다.

대상(1팀)에게는 상패와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1팀)은 상패와 상금 300만원, 우수상(2팀)은 상패와 상금 200만원, 장려상(3팀)은 상패와 상금 100만원 등 총 1,5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으며, 1차 심사 통과자 전원에게는 삼성전자의 디지털 제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삼성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한다는 전략으로, 수상자들이 삼성전자 입사 희망 시 가산점을 부여 할 방침이다.

공모는 각 대학교 캠퍼스 게시판과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고되며,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은 TV·블루레이 플레이어·홈시어터 ·캠코더 등 각종 AV 제품과 모니터·프린터 등 IT제품, 냉장고·에어컨 등 생활가전 제품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