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400억 달성위해 보안전문가 영입, 보안 및 시스템 강화

케이엘넷(대표 박정천)은 올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영업조직 강화와 시스템 운영의 안정성을 목표로 하는 하반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조직 개편의 핵심취지는 전사적 차원의 영업활동 강화를 위한 영업조직 확대 및 사업다각화를 위한 신규조직 신설, 국가물류정보망 서비스 등 자사서비스의 중요성을 고려한 보안 체계 정립 및 시스템 안정화 등이다.

특히 회사 측은 400억원의 매출목표 달성을 위해 영업조직을 확대ㆍ강화했는데 비매출 부문인 전략기획본부를 해체하고 기존 산하조직인 신사업기획부를 신사업추진단으로 개편했다.

연구소는 정보통신컨설팅 및 솔루션사업 확대 등을 목적으로 신설되는 기술운영본부로 이관했다. 신설된 기술운영본부는 연구소와 시스템운영팀, 품질관리팀, 솔루션개발팀으로 조직을 갖추고 연구개발 및 솔루션사업 확대와 정보통신컨설팅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해체된 전략기획본부 중 기획ㆍ홍보ㆍ국제협력 부문은 전략기획실로 축소 통합, 사장 직속체제로 편제했다.

케이엘넷 박정천 대표는 "기획관리 부문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축소하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영업활동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면서 "공격적인 영업활동과 함께 시스템 안정화 및 보안체계 강화에도 주력해 모든 부문에서 새로운 도약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2008년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 및 승진자 발표>

▶ 주요인사
△본부장
- IT사업본부장 : 문백기 상무
- 전자물류사업본부장 : 심종보 상무
- 기술운영본부장 : 최운호 상무
- 남부영업본부장 : 김종렬 상무
- 신사업추진단장 : 한철의 상무

△부서장
- 전략기획실장 : 김진식/ 경영지원실장 : 이철희
- SI사업부장 : 임진형/ e-Biz사업부장 : 양귀선
- SM사업부장 : 차대환/ 해외사업부장 : 김용구
- 개발센터장 : 이원준/ 연구소장 : 안경림/ 고객지원센터장 : 김학동

▶ 승진자 명단(총 8명)
△부장 : 안경림
△과장 : 최성민
△대리 : 한성환, 현준혁, 허성규, 김미희
△계장 : 차진아, 박효민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