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kr.sun.com)가 IT 인프라 운영 및 관리 시장에 진출한다. 이를 위해 최근 SOMS(Sun Operation &Management Star) 제품군을 발표한바 있다.
한국썬은 IT 인프라 운영 및 관리 서비스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EMS(Enterprise Management System) 전문업체인 엔키아(대표 이선우) 및 ITSM 전문업체인 아이탑시스템(대표 김용철)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한국썬은 이들 업체를 통해 SOMS 제품군을 OEM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SOMS 제품군은 엔키아 옴니워커 제품군에 썬의 노하우를 반영한 'SOMS-EMS' 제품군과 아이탑시스템의 S2O-매니지먼트에 썬의 기술을 반영한 'SOMS-ITSM'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SOMS-EMS 제품군은 분산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통합 IT 인프라의 운영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NMS, SMS, DMS, AMS 등에 대해 서비스 관점에서 통합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또한 SOMS-ITSM 제품군은 선진화된 표준 운영 절차에 대한 자동화 솔루션이다.
한편, 한국썬은 지난 3월 어드밴스드 서비스사업부를 신설, 아웃소싱과 관리서비스 시장을 집중 공략해오고 있다. 이번 SOMS 제품군의 보강으로 IT 아웃소싱 서비스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