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ecure University 구축 사업 일환으로 DDoS 전용 장비 구축


▲ 인텔리가드의 DDoS 공격 전문 차단 장비 ‘DPS2000’





충남대학교가 인터넷침해대응기술연구센터(센터장 류재철 교수) 주관의 e-Secure University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인텔리가드의 DDoS 공격 전문 차단 장비 'DPS2000'을 도입했다.

DPS2000는 한대의 설치만으로 최대 64,000개 서버 별로 독립된 방어 정책을 설정 가능하다. 이로 인해 다수의 서버를 운용하는 교내에서 서버 별 차별화 된 방어 정책 수립 및 보고서 작성을 할 수 있어, 최적의 방어 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는 게 인텔리가드를 공급하는 무진시스템의 설명이다.

또한 여러 대를 설치하여야 하는 다른 솔루션에 비해 투자 비용을 줄이는 효과를 제공하며 정상 트래픽 통과를 보장하는 포지티브 정책을 기반으로 하여 차단 위주의 네거티브 정책을 채택한 타사 장비에 비하여 오탐의 가능성이 적고, 보안 장비 설치로 인한 네트워크 성능 저하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텔리가드의 국내 공급사인 무진시스템(대표 김진영)은 토리넷에서 CC 인증 웹방화벽 제품을 개발하였던 인력을 주축으로 설립된 보안 전문 회사이다. DDoS 공격의 대상이 되기 쉬운 인터넷데이터센터(IDC), 금융 관련 기관, 서버 호스팅 업체 및 온라인 게임사 등을 대상으로 현재 활발한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