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급 FortiMail-4000A, 안티스팸 솔루션 최초 ICSA랩 인증 획득


▲ 포티넷의 'FortiMail-4000A'





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 위협 관리) 솔루션 공급업체인 포티넷(CEO 켄지, www.fortinet.co.kr)은 자사의 멀티-레이어드(multi-layered) 이메일 메시징 보안 플랫폼인 'FortiMail(포티메일)'이 세계적인 보안 평가 기관인 ICSA랩으로부터 안티스팸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FortiMail 패밀리는 다양한 산업군을 위한 이메일 인증 개선, 주소 확인/변조 차단 강화, 중앙 검역소 기능, 퀵-스타트 설정 마법사를 통한 간편한 세팅, 단순 또는 세밀한 정책 관리를 위한 기본 모드 및 어드밴스드 모드의 GUI, 웹 메일 인터페이스를 위한 확장된 언어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OS의 성능 및 기능이 대폭 업그레이드 됐음은 물론, 업계에서 원치 않는 이메일에 대한 효율적인 제거 기능을 인정받고 있다.

ICSA랩의 독립적인 공식 테스트에서 또한 포티넷의 FortiMail-4000A는 원치 않는 메일을 효과적으로 줄였으며, 합법적인 출처를 통해 유입되는 이메일 메시지를 성공적으로 구분했다.

포티넷의 안소니 제임스 제품 부사장은 "새롭게 실시된 ICSA랩의 안티스팸 인증 프로그램에 FortiMail 플랫폼이 최초로 통과함으로써, 포티넷의 FortiMail 플랫폼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새롭게 개선된 제품의 유연성과 뛰어난 보안 위협 보호 기능이 결합해 시스템 자원 사용 강화 및 운영 비용 절감이라는 FortiMail의 높은 성능을 확인하게 됐다"고 말했다.

* ICSA랩 인증은 95% 효율성과 100,000개의 메일 중 한 개 이하의 False Positive 오류 등과 같은 필요 조건을 충족한 제품에게만 수여된다. ICSA랩의 안티스팸 인증 프로그램은 인증프로그램에 지원한 안티스팸 제품을 대상으로 실제 환경하에서, 엄격한 테스트, 평가 및 인증 과정을 거치게 되는 독립적이고 포괄적인 프로그램이다. ICSA랩 안티스팸 인증 테스트 프로그램 정보 및 테스트 기준이나 6개 제품에 대한 인증 테스트 리포트 확인을 원할 경우, www.icsalabs.com에 방문하여 'anti-spam'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포티넷의 고성능, 멀티-레이어드 이메일 보안 플랫폼 FortiMail은 원치 않는 스팸을 줄이고, 혼합 이메일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며, 메일에 관한 국제적인 규제 정책의 준수를 지원한다. FortiMail은 독립적으로 사용되거나 포티넷의 플래그십 (Flag-Ship) 제품인, FortiGate(포티게이트) 어플라이언스와 연동되어 수준 높은 이메일 트래픽 검사를 제공하며, 이메일 자원을 보호해 준다. 또한 불필요한 스팸 메시지를 제거함으로써 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며, 스팸으로 인한 메일 시스템 사용과 네트워크 자원 사용을 절감 시킨다. 그리고 선진 이메일 콘텐츠 아카이빙 및 라우팅 기능을 통해 규제 정책을 지원한다.

포티넷은 전 세계에 걸친 포티가드 안티스팸 및 안티 바이러스 배포 서비스를 통해 FortiMail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본 서비스는 포티넷의 축적된 DB와 시그너처 정보를 활용해 스팸, 피싱, 공격,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이메일 위협을 확인/차단하며, 실시간으로 FortiMail 어플라이언스에 업데이트 정보를 전송해 준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FortiMail의 기능으로는 GUI 향상을 꼽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구축 및 운영이 매우 신속하고 용이하게 됐다. 또한 퀵-스타트 설정 마법사는 셋업 시작과 함께, 사용자가 IP, 도메인 및 기타 정보 입력 후 설정을 마무리 하게 된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FortiMail을 통해 설치 이후, 불과 몇 분 이내에 메일 트래픽을 검사할 수 있다. 새로운 세팅을 원하거나 이메일 검사기능을 미처 세팅하지 못했던 사용자에게는 별도의 정책 관리기능을 통하지 않고서도, 베이직 GUI모드상에서의 간편한 라디오 버튼 조작을 통해서 안티바이러스 및 안티스팸 보호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반면에 세분화된 정책 관리를 원하는 전문 사용자들은 FortiMail의 검사 과정 전체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언어 지원 확장, 차단된 스팸 저장 재지정, 검색 기능, 보호된 도메인 리스트 추가 등의 기능 개선으로 FortiMail의 사용이 보다 용이해 졌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