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웹로그분석 툴 서비스”


▲ 공급완료된 대신증권 웹사이트 캡쳐화면입니다.





어메이징소프트(www.acecounter.com)는 23일 대신증권에서 운영하는 대신증권 웹사이트(www.daishin.co.kr) 및 증권거래 HTS(Home Trading System)에 자사의 실시간 로그분석 솔루션 '로그인사이드'를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대신증권 마케팅팀 담당자는 "고객들의 주식 및 펀드의 조회, 주문, 가입 등의 활동이 전통적인 오프라인 영업점 창구로부터 갈수록 인터넷(온라인)으로 주식거래, 펀드 조회 및 가입하는 빈도가 늘어남을 파악하고 웹사이트와 HTS(Home Trading System)의 정확하고 효과적인 분석의 필요성이 있었다."고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전산부서 실무 담당자는 "타사의 웹로그 파일분석 방식으로는 실시간 분석이 어렵고 여러대의 서버들에 분산되어 있는 로그파일을 배치로 분석하다 보면 데이터의 왜곡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로고인사이드'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대신증권은 '로그인사이드' 도입을 통해 마케팅, 전산부서 등 각각의 현업부서에서 필요한 웹 분석 및 HTS분석으로 고객들의 주요 관심 주식, 펀드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각 상품에 대한 회원분석을 통해 향후 eCRM의 토대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어메이징소프트 이수창 대표는 대신증권이 '로그인사이드'를 도입한 것과 관련하여 "보안과 안정을 중요시 여기는 증권, 금융업계에서도 신뢰성과 정확성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하고 향후 "공공기관, 교육기관, e비즈니스 전문 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어메이징소프트의 웹분석 제품군은 "행정안전부 정보화마을, 제2기 로또 복권 운영기관 나눔로또, CJ그룹, 아시아나항공, 레인콤, 고려대학교, 한겨레신문, 현대 아산병원 등 국내외 6,500여 고객사에 서비스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